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투자

트럼프 재임 기간 4년간 주목해야 할 투자자 관점 # 2화

안녕하세요~^^

 

 

엊그제에 이어 트럼프 재임 기간동안 주목해야 할 투자자 관점을 이어서 시작하겠습니다.

 

1화에서는 에너지(석유 및 천연가스 등), 금(원자재) 두가지에 대해 다뤘었구요, 오늘은 방위산업과 기술관련 산업 관련 내용을 다룰꺼예요

 

자, 그럼 시작합니다.

 

 

3. 방위산업 관련 주식

 

전 임기 동안 트럼프 대통령은 국방비 지출을 늘리고 강력한 군대를 유지하는 것을 지지해 왔습니다.

그에게 있어 국가안보는 경제발전과 국제무대에서 미국의 이익을 보호하는 견고한 토대입니다.

따라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임기에서도 국방예산과 국방 프로젝트의 예산을 계속 확대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국방예산이 증가하면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 노스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 보잉 (Boeing)과 같은 

 

방위산업 관련 기업들이 가장 먼저 혜택을 받게 된다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이들 회사는 첨단 무기, 전투기, 군함 부터 최첨단 방어시스템까지 제공하며 수십억 달러 규모의 방위계약과 프로젝트는 

 

이들 주식의 성장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방위 산업 주식은 현명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입니다.

안정적이면서도 수익성 높은 투자처를 찾고 있다면 방위산업 관련 주식은 빼놓을 수 없는 선택입니다.

역사적으로 국방예산이 증액될 때 마다 방위산업 주식은 상당한 상승세를 보여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강력한 리더쉽 스타일을 고려할 때 국방분야에 대한 투자는 더 커질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미국이 군사분야에서 선두를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과 보잉 (Boeing)과 같은 주요 방위산업 회사들은 대규모 방위 계약을 수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이러한 지출 증대에 큰 수혜자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방위산업 주식에도 리스크는 존재합니다. 그러나 안정성과 장기 수익성을 고려할 때 방위산업은 여전히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더 나아가 미국이 다른국가들과 정치적 갈등이나 긴장관계에 직면할 경우 군사비 지출은 더욱 증가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방위산업 분야는 안정적이면서도 수익을 극대화 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트럼프의 새로운 임기에서 방위산업 관련 주식이 투자가치가 높은 선택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하며 안정적인 수익의 기회를 찾고 있다면 지금이야말로 방위산업에 대해 연구할 시기입니다.

신중하게 고려하고 적절한 투자전략을 가진다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4. 대형 기술주

 

최근 몇년동안 기술주는 디지털 서비스와  기술에 대한 수요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로 자리잡혔습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메타, 엔비디아와 같은 대형기술주들은 기술이 전세계의 삶과 비지니스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히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기술 발전에 중점을 두지 않더라도 디지털 전환은 계속해서 강력히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가속화 될 것입니다.

이것은 대형 기업 기술들이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막대한 수요로 부터 계속해서 혜택을 받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온라인 쇼핑, 원격 근무, 클라우드 서비스, 인공지능 까지 주요기술 기업들은 현재 소비자들이 필수적으로 의존하는 견고한 생태계를 구축해왔습니다.

이러한 탄탄한 기반 덕분에 대형기술주는 트럼프 대통령의 두번째 임기에서도 계속해서 성장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회에는 위험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트럼프가 이번에도 중국과의 강경 무역정책을 지속한다면 알리바바, 텐센트, 화웨이 등과 같은 주요 기술 기업들은 커다란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역 장벽이 생길경우 이들 기업들은 미국시장과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기때문에 중국은 주가에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이러한 무역장벽은 미국의 대형 기술 기업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특히나, 테슬라의 일론머스크는 대선에 큰 기여를 한 덕분에 트럼프 정부의 새로운 부처의 수장 자리를 마련할 것을 약속한바 있는데요, 이러한 효과와 더불어 테슬라 인공지능의 자율주행과 로봇산업,  스페이스X의 화성탐사 산업이 함께  의미있는 소식이 전해진다면 제2의 엔비디아처럼 날아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건, 저의 개인적 견해이니 여러분들은 독자적인 판단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각설하고요, 무역정책상 국제경쟁이 제한되면 미국기업들은 내수시장을 더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됩니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인해 이들 빅테크 기업들은 국내 뿐만 아니라 무역 갈등에 덜 받는 해외시장에서도 계속해서 확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대형기술주는 트럼프 대통령 임기에서도 투자자들에게 가장 유망한 선택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과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수요덕분에 이들 기업은 견고한 성장세를 보여줄 것입니다.

 


지금까지 방위산업과, 대형 기술산업과 관련해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주제는 3개가 남았습니다. 더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