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1) 카드키와 디지털키 등록전 참고
핸드폰으로 현대디지털키 앱 다운받고 등록하고 핸드폰 등록후 카드키를 등록할수 있음.(아니면 카드키만 등록할수 있음.)
카드키와 핸드폰디지털키 각각 등록은 안됨.
(핸드폰 디지털키 등록이 안되서 먼저 카드키 등록하고 나중에 핸드폰디지털키 등록하겠다고 하니 안된다고 함)
팁2) 사전점검
쏘나타 신차 출고 후 모르는 사람은 그냥 타겠지만 서비스센터에 가서 사전점검 받는게 좋을것 같음.
그리고, 이하는 디지털키 매뉴얼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Q1. '현대 디지털 키'란 무엇인가요?
차량 키가 없는 상황에서 현대 지지털 키는 NFC 안테나가 장착된 스마트폰 또는 카드키로 차량의 도어를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현대 디지털 키'앱을 이용하여 가족 또는 지인에게 디지털 키를 실시간 고유 및 회수가 가능합니다.
차량 소유자를 포함하여 최대 4명까지 디지털 키 공유가 가능합니다.
Q2. 스마트폰만 있으면 현대 디지털 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우선 소유하고 계신 스마트폰 사양을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OS 7.0 이상, 블루투스 4.2 버전 이상, NFC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이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현대 디지털 키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스마트폰 디지털 키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현대 디지털 키' 앱을 설치하고 차량 AVN 또는 클러스터 화면을 통해 차량과 스마트폰 간의 키 등록을 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키 등록시 스마트키는 반드시 실내에 있어야 하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단, 디지털 키 사용자 등록은 스마트폰 1대로 한정)
※ 애플사의 아이폰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현대 디지털 키 사용이 제한되나, NFC 카드키는 사용 가능하며, 직영서비스센터/블루핸즈에 방문하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 사용가능 스마트폰 세부모델은 http://www.hyundai.com 의 고객서비스 -> 현대 디지털 키 참조
Q3. 스마트 '디지털 키' 등록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차량 등록후, 차량에 탑승하여 차량의 AVN 또는 클러스터 화면을 통해 등록작업을 합니다.
1) 스마트 키를 이용하여 차량 전원을 'ON' 한 후 스마트키를 차량 실내에 둡니다.
2) AVN의 설정 메뉴에서 [환경설정] > [차량] > [디지털 키] > [스마트폰 키] > [등록]을 누릅니다.
3) 디지털 키 앱 실행후 등록 버튼을 누른뒤, 무선충전 패드 위에 올려 놓습니다.
4) 등록이 완료되면, 차량의 AVN/클러스터 화면에 등록 완료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Q4. 현대 디지털 키는 어떻게 사용하면 되나요?
차량에 승차 시, 스마트폰 잠금을 풀고 스마트폰을 도어 핸들에 터치하면 됩니다. 차량 탑승 후, 시동을 걸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반드시 무선충전 패드에 올려 놓고 시동 버튼을 누릅니다. 디지털 키 앱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아도 도어열림/잠금 및 시동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의 재질, 두께 및 신용카드 삽입에 따라 NFC 인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도어 핸들의 NFC 위치는 버튼 측이 아니고, 버튼 보다 앞에 있으니 터치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5. 현대 디지털 키 원격제어도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현대 디지털 키 앱을 이용하여 약 10m 이내에서 차량 도어 열림/잠금, 원격시동, 비상경보, 트렁크 열림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키 앱을 실행한 뒤, 차량 탐색을 눌러 연결완료 후에 원격 제어 기능이 사용 가능합니다.
원격시동은 앱에서 [도어잠금]을 누른뒤 4초 이내에 [원격 시동]을 누르면 시동이 걸립니다.
디지털키 원격제어는 반드시 스마트폰 NFC, 블루투스, 모바일 데이터 설정이 활성화 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통해 동기화 된 차량의 주행 정보(누적, 주행거리, 최근 주행 연비 등)의 상태 정보(잠금 상태, 타이어 공기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6. 중고차를 구입했을 경우 현대 디지털 키를 사용할 수 있나요?
차량에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카드 키)가 등록되어 있으면 차량 '시동 ON'했을 때, 클러스터 하단에 '디지털 키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란 메시지가 1회 표시됩니다. 중고차를 구입한 경우 해당 문구가 확인 되면, 이전 사용자가 등록한 디지털 키를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대자동차 디지털 키 고객센터(080-600-6000) 및 웹사이트를 통해 중고 차량 구입 사실을 열려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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